새안경 어지러움 원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심나
2019. 10. 14. 01:26 기타 꿀

무엇이던 간에 기존에 쓰던 물건을 새롭게 교체할 때 마음은 항상 설렘으로 가득합니다. 물건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의 경우 제 말에 공감을 하지 않으시겠지만 대부분 휴대폰, 가전제품, 주방용품 등 새 것으로 구입할 때의 기분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최근에 안경 다리가 파손되어서 근처 안경원을 방문하여 새 안경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사고로 인하여 부러진 것이여서 그다지 기분이 좋진 않았으나 막상 끼고 다니니 새로운 눈을 얻은 것 마냥 신선했습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계속 끼고 다니다보니 부정적인 의미로 정말 제 눈 같지가 않았습니다. 이유인 즉슨, 눈 앞이 어지럽고 흐리멍텅하게 보이는게 급기야 두통까지 발생할 정도로 불편함이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평소에 업무를 볼 때 매일 끼던 안경이 왜 바꾸고나서 이렇게 다르게 보이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시력저하가 원인일 수도 없는게 검사를 하고나서 교체한 것이기 때문에 안경에는 전혀 이상이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이랬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땐 조금 있다보니 적응이 되어 별 문제없이 잘 끼고 다녔지만 이번에는 어지러움증이 너무 심해서 검색을 해 보니 역시나 몇 가지 원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이 고통받고 계실 분들을 위하여 새안경 어지러움 증상의 원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원인으로는 기존에 쓰던 안경과 비교하여 여러가지로 옵션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당연하고 간단명료한 원인일 수 밖에 없는데요~ 원래 안경을 썼더라도 본인의 일상생활에서 눈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충분히 시력저하 현상이 올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체 시 검사결과가 다르면 그에 맞게 안경을 맞추게 될 것이고 뇌에서도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해야 하는 부분이라 일시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예전에 제가 느꼈던 어지러움증의 원인 중 하나였죠.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두 번째 새안경 어지러움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안경 조정상태의 불균형입니다. 아무래도 사람의 손을 거쳐서 세팅이 되는 것이라 직접적으로 닿는 코와 귀 부분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 예전에 착용했던 안경과 위치가 달라질 경우 시야 차이가 생기겠죠. 그 때 바로 어지러움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본인이 직접 해결할 수 있는게 아니니 반드시 전문가에게 재교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는 평형감각 기관의 불균형 현상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시각, 전정기관 등이 있는데요. 우리가 매일 보는 장소를 보았을 때 안경을 교체했을 경우 평상시와 다르게 기울어져 보인다거나 입체감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바로 평형감각 기관이 자극을 받아 나타나는 것으로 심해지면 급기야 두통으로 이어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되겠습니다.

 

마지막 새안경 어지러움 원인 네 번째는 전면부 크기 차이로 인하여 어지러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구가 큰 안경을 착용하게 될 경우 면적이 넓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양의 빛 굴절 현상이 생겨 시야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어지러움증을 느끼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지만 만약 이러한 현상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이 불편하실 경우 가급적이면 착용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새안경 어지러움 네 가지 원인을 알려드렸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며칠 뒤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지만 혹시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경을 맞추셨던 매장을 방문하셔서 재교정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인 눈 건강은 본인이 지킵시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꿀팁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