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현상 해결 방법 알아봅시다

Posted by 심나 심나
2019. 5. 18. 21:56 건강 효능 꿀

요즘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안경 대신 렌즈를 착용합니다. 안경은 일상생활에서 흘러내리는 불편함과 자칫 잘못하면 깨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상 불안하게 끼고 다닐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금액 또한 어느정도 괜찮은 녀석으로 끼고 다니려면 돈 좀 주고 사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렌즈로 많이 갈아타신 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남성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여성분들께선 하드렌즈를 적잖이 착용하시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하드렌즈는 살 때 안경만큼 돈이 들고 떨어트리거나 잘못 충격을 가하면 깨질 수가 있어 오히려 안경보다 더 불안한 친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는 이유가 장점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장점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고 이렇게 계속 착용하다보면 하드렌즈 뿌옇게 앞에 뭔가 막고 있는 것처럼 답답하고 더 나아가 눈에 통증까지 생기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이 떄 정말 관리를 잘 해 주셔야 하는데요. 렌즈는 잘못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는 친구이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셔야 됩니다. 지금부터 제가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현상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예전부터 본인이 안구건조증이지 않으셨나요? 안구건조증의 경우 뿌옇게 보일 확률이 있습니다. 눈이 굉장히 건조한 사람들이 렌즈를 착용하면 새로 산 친구들을 껴도 눈이 아프고 앞이 흐리게 보인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끼고 다니신다면 각막 손상 및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빼 주셔야 됩니다.

 

두 번째는 어떻게 보면 하드렌즈가 아니여도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인 단백질 침착이 있습니다. 대부분 모르시겠지만 소프트, 콘택트렌즈에 비하여 하드렌즈는 만들어진 소재가 지방 및 단백질에 굉장히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서 자체적으로 눈물을 배출하여 이물질들을 씻겨내 줘야 합니다. 가끔 하품을 하게 되면 눈 앞이 아주 선명해 지는 현상을 보실 수 있었을겁니다. 그러나 하드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성분들이 제대로 씻겨 나가지 못하고 쌓이기 때문에 앞이 뿌옇게 보이게 되는거랍니다.

 

 

 

 

 

 

 

 

 

세 번째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원인은 하드렌즈 자체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장기간 착용한 렌즈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인데요. 꾸준히 관리에 신경을 써 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다면 표면에 스크래치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세척할 때 너무 무리하게 압력을 가했을 경우에도 손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계속 착용하신다면 눈 건강에 매우 안좋기 때문에 바꿔주셔야 합니다.

 

네 번째는 주로 여성분들에게 해당 되는 사항으로 화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화장하기 전에 많이들 착용하시는데 간혹가다 눈화장 할 때 앞이 뿌얘지는게 너무 싫다며 마지막에 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화장 후에 끼는게 정말 안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장 지울 때도 반드시 빼고 진행해 주셔야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눈화장은 항상 깨끗하게 지워주셔야 하는거 말 안해도 아시죠?

 

 

 

 

 

 

 

 

 

다섯 번째는 눈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환경적인 원인에서 아무 이상이 없는데 자꾸 뿌옇게 보이는게 눈의 문제가 아니면 정말 불치병 수준이죠... 그러니 반드시 안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꾸 방치해 두면 눈의 경우 회복이 느리기 때문에 치료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원인은 눈을 깜빡임 유무에 있습니다. 렌즈를 꼈을 때는 자주 깜빡거려 주셔야 수분공급도 되고 눈이 피로하지 않는데 그렇지 않으면 표면이 건조해져 바싹 마르게 되어 외부 이물질 및 단백질이 붙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계속 깜빡거려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현상 여섯 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해결방법은 굳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스스로 찾을 수 있는 부분이죠. 사실 원인 설명드리면서 끝에 거의 다 말씀드리긴 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건 빠른 시일 내에 자신의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계속 방치해 두면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이후에도 좋을게 없습니다. 그러니 항상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