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돌아갔을때 해결 방법 알아봅시다

Posted by 심나
2019. 4. 29. 03:22 건강 효능 꿀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안경 쓰는 것이 상당히 불편할 뿐만 아니라 굳이 눈이 나쁘지 않더라도 뷰티 목적으로도 수요가 많이 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경 만큼이나 렌즈도 불편한 점이 참 많은데요. 아무래도 동공 위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눈이 건조한 분들은 인공눈물을 넣더라도 특히 겨울같은 춥고 계절에는 렌즈가 쉽게 말라 견디기가 힘들며 봄에는 꽃가루가 눈에 들어가면 그냥 눈을 뜰 수가 없습니다. 하드렌즈의 경우 눈이 찢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눈 건강에도 정말 안좋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착용하고 있던 렌즈가 말라 비틀어져 눈 밖으로 튀어 나오는 상황도 생기게 됩니다. 정말 어이가 없죠. 특히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렌즈라면 더욱 화가 나기 마련인데요. 사실 저는 이 모든 상황을 다 겪어 봤기 때문에 정말 공감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 가지 말하지 않은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렌즈 돌아갔을때 해결방법 입니다. 주로 초보 분들께서 많이 겪는 상황 중 하나로 눈에 빨간 핏줄이 서면서 찢어질 것처럼 아픕니다... 눈물 나는건 기본이구요. 상상도 하기 싫지만 예전 제 모습이 떠오릅니다...

 

 

 

 

 

 

예전의 저처럼 현재 대처법을 몰라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렌즈 돌아갔을때 스스로 차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처음에는 간단하게 나올 수도 있으니 인공눈물을 넣고 눈을 계속 깜빡여 봅니다. 만약 이 방법이 안 먹힌다면 상하좌우로 눈동자를 돌려보기도 해 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렌즈가 돌아간 방향을 파악한 뒤 손가락으로 빼 줘야 합니다. 아 물론 손가락을 안에 넣는다는 것은 아니고 겉에서 밀어주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작 전 손거울은 필수로 준비해 주시고 지금부터 4가지 방향별 대처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귀쪽으로 렌즈 돌아갔을때 코쪽 방향에서 거울을 비춘 뒤 거울을 응시한 상태에서 귀와 눈꼬리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렌즈를 긁어주면 빠지게 됩니다. 바로 빠지는 것은 아니고 계속 반복하셔야 됩니다!

아래쪽으로 렌즈가 돌아갔다면 거울을 위쪽으로 든 상태에서 눈도 똑같이 위쪽으로 쳐다보고 검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눈 밑을 긁어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위쪽으로 렌즈 돌아갔을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반대로 거울을 아래에서 든 상태로 눈을 아래로 내려깔고 거울을 보면서 눈 두덩이 부분을 밀어주시면 됩니다.

코쪽으로 렌즈가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거울을 귀와 눈꼬리 사이에 들고 코쪽으로 비춘 다음 눈동자를 거울 방향으로 쳐다보고 아래 눈꺼풀과 코의 대각선 사이에 걸려있는 렌즈를 위로 밀어주면 쉽게 빠집니다.

 

 

 

 

 

 

알고보니 참 간단한 방법이라 허무하시죠? 평소 방향감각이 뛰어나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보지 않더라도 렌즈 돌아갔을때 대처를 제대로 하셨을 겁니다. 모르는건 죄가 아닙니다~ 이제부터 실수하지 않으면 되지요! 무엇보다 귀가한 뒤 반드시 렌즈를 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세수하고 끼고 잠들어 버리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정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본인 건강은 스스로 지킵시다~ 아시겠죠? 오랜만에 꿈해몽 대신 생활 꿀팁 글을 작성해 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