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골 찌릿 땡길때 원인을 알아봅시다

Posted by 심나 심나
2019. 9. 10. 01:38 건강 효능 꿀

일상생활을 하면서 누구든 하나씩 신체기능 중 약해지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 목부터 시작해서 허리까지 전체적으로 척추 쪽이 선천적으로 약한데요. 원래는 허리가 척추분리증으로 인하여 굉장히 아팠는데 저의 직업 특성상 오랫동안 모니터를 보며 앉아있다보니 자세가 매우 안좋습니다. 그래서인지 이게 허리에서 타고 올라오더니 등과 어깨에 타는 느낌이 들면서 저를 계속 괴롭혔습니다. 요즘은 조금 덜 하지만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장시간 작업을 할 경우 스멀스멀 올라오긴 합니다. 그렇게 등과 어깨 통증이 괜찮아지나 싶었는데 이젠 목이 말썽입니다... 제가 마사지를 받으러 가도 어깨와 허리를 집중적으로 해 달라고 할 정도로 목은 심한 수준이 아니였는데 앞으로는 1순위가 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진짜 뒷골 찌릿 하더라고요.

 

 

 

 

 

 

심지어 누워있을 때도 침대 밑에서 누가 잡아당기는 것처럼 땡깁니다. 그래서 목에 좋다는 경추베개를 사서 써 보니 잡아주긴 하는데 딱딱하니까 너무 아파서 밤잠 설치게 되더라고요. 결국 원래 쓰던 베개로 바꿔서 자고 다음 날 또 목이 아픕니다. 목만 아프면 모르겠는데 두통까지와서 이건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엄청나게 정보를 찾아보니 비로소 원인이 뭔지 알게되었습니다. 정확한건 내원을 해서 원인을 찾고 개선해 나가는게 맞지만 그전에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현상을 분명히 겪고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은 뒷골 찌릿 하거나 뒷골 땡길때 원인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동양의학, 음양오행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는 신장, 방광의 기운이 약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전문가가 아니니 확실하다고 말씀은 못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활에 비추어 보았을 때 일리가 있는 원인이 세 가지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스트레스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경이 예민해 지기 때문에 몸까지 긴장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때, 우리의 신체부위 중 집중적으로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바로 승모근부터 시작해서 뒷목, 뒷골입니다. 근육긴장으로 시작해서 급기야 두통까지 찾아오게 되는 것이죠. 스트레스는 본인 스스로가 정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풀어주는 것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운동, 수면취하기, 반신욕 등 각자 선호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뒷골 찌릿 할 때의 원인으로는 거북목 증후군이 있습니다. 다들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저와 같이 모니터 앞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하는 사무직종에 속해있는 분들에게 빈번히 찾아오는 현상입니다. 앞에 무언가를 응시하면서 오랫동안 그 자세를 유지하고 있으면 우리 신체 부위 중 가장 무거운 머리가 앞으로 중심이 쏠리면서 지탱해 주고 있는 뒷목에 무리가 생깁니다. 이게 매일 계속 유지되면 또 승모근부터 뒷골까지 근육통 및 두통이 찾아오게 되는 것 입니다. 이와 같은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처음엔 이미 익숙해 져 있는 자세때문에 힘드시겠지만 턱을 뒤로 민다는 느낌으로 밑으로 당겨주시고 의자 라인에 맞게 등부터 엉덩이까지 바짝 붙혀서 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셔야 교정이 됩니다. 이렇게해도 장시간 앉아있으면 어쩔 수 없이 본인이 편한 자세로 돌아오기 때문에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 주셔야 합니다. 스트레칭 방법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많이 나와있습니다.

 

 

 

 

 

 

마지막 원인은 후두 신경통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해당 통증의 경우 두통과 동시에 뒷목을 날카롭게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어 매우 불쾌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 또한 거북목과 같이 목 신경 압박 및 근육 긴장상태로 인하여 생기게 되는 증상입니다. 후두 신경통은 통증이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서 초기에 잡아주지 않으면 만성두통으로 평생 달고 사실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을 겪었다면 반드시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심할 경우 시력을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뒷골 찌릿 및 뒷골 땡길때 원인 세 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병원가셔서 정확한 진단 받으시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본인 스스로가 일상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 부분 반드시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백세인생이라고 불리는 요즘, 젊었을 때부터 관리안하면 100세까지 힘들어서 어떻게 살겠습니까? 여러분의 건강을 위하여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꿀 퍼다주는 심나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